O2 Trimm Controller (공연비 조절장치)
본문
1.개요 | |
보일러나"로"운전시 적정한 공기비로 연소 되어야 최대의 연소 효율을 얻을 수 있으며 에너지 절감은 물론 공해 물질의 발생을 최소화 할수가 있습니다.이를 위하여 개발된 제품이 공연비 조절 장치며 산소값을 측정하여 설정치와 비교하고 그 출력값은 2차댐퍼(WIND BOX DAMPER)를 미세 조정 되어 있으며 이로 인하여 최적의 공기비를 유지 할수가 있습니다. | |
2.원 리 | |
"보일러"나 "로" 운전시 부하별로 최적의 O2값을 체크하여 콘트롤러에 10%에서 100%까지 또는 120%까지 10단계 이상으로 설정 값을 입력하고(SV치)운전하면 산소 분석기에서 측정된 산소량(PD치)이 콘트롤러에 입력 신호로 입력되어 실정값과 현재의 산소 농도를 비교하고 그 편차를 PID제어 방식에 의하여 제어된 출력값이 댐퍼를 제어토록 함으로써 항시 산소 농도가 설정값과 같아지도록 하는 장치입니다. | |
3.SYSTEM 구성 | |
ㆍ O2 TRIMM CONTROLLER(MONITOR) : 모니터 및 연산 제어기능 ㆍ O2 ANALYZER(산소분석기): 배출 가스중에 산소량을 측정하여 콘트롤러에 신호공급 ㆍ TRIMM ACTUATOR(미세 작동기) : 2차댐퍼에 공급되는 공기량을 미세하게 조절하여 주는 전기식 ㆍ 작동기 ㆍ 부하율 신호 발신기 : 보일러의 부하율을 가변신호로 전환하여 콘트롤러에 공급하는 장치 | |
4.제품의 특징 | |
ㆍ 완전 디지털 방식에 의한 PROGRAM 방식이다. ㆍ KEY 조작으로 누구나 쉽게 간단하게 설정값을 입력 할수가 있다. ㆍ PID제어(비례,적분,미분)방식을 채택 함으로써 설정치와 현재치와의 편차가 극히 적고 출력값이 ㆍ 급상 하거나 급감속 하지 않음으로써 공기량 제어가 아주 부드럽게 이루어진다. ㆍ 부하율, 설정된 산소량(SV),현재 산소량(PV),공기댐퍼궤도 등 4개의 데이터를 밝고 선명한 FND ㆍ 에 수치로 표시 됨으로 DATA 관리가 아주 편리하다. ㆍ 내구성이 우수하고 고장이 거의 없다. ㆍ 전류식 작동기 및 SERVO TYPE 작동기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가 있다. ㆍ 모든 동작 상태는 LED로 표시 ㆍ 운전중 O2 값이 기준치 이하가 되면 경보가 작동하고 2차 댐퍼를 최대로 열어준다.(안전장치) | |
5. 기대효과 | |
ㆍ 연료 절감효과 ㆍ 최적의 공기량을 공급 함으로써 과잉공기를 줄여 줄어든 공기량 만큼 연료비가 절감 됩니다.(1% ㆍ 산소량을 줄이면 사용연료에 1% 연료비가 절감됩니다) ㆍ 공해방지효과 - 화실내에 산소량이 많으면 화염의 온도가 상승하여 고열에 의한 질소 산화물(THERMAL NOX)이 ㆍ생성되는데 산소량을 줄여 줌으로써 화염의 중심 부분에 온도를 낮추어 질소 산화물을 줄일수 있 ㆍ습니다. - 과잉 공기는 화염냉각 현상에 의한 불완전 연소로 분진, 일산화 탄소와 같은 물질이 증가하게 되 ㆍ는데 적정한 산소량을 유지 함으로써 완전 연소에 이르게 하여 공해물질 발생을 줄이고 효율을 ㆍ높일수 있습니다. | |
6. 기술사양 | |
ㆍ MODEL : SWT 3510 ㆍ INPUT : 0-1㏀(부하율신호), 1-5V DC(O2 분석기신호) ㆍ OUTPUT : 4-20mA, SERVO ACTUATOR 출력 ㆍ DIMENSION : 152(W) X 152(H) X 130(D) ㆍ CUTTING : 134(W) X 134(H) ㆍ POWER : AC 110V, 220V 1¢ |